초3, 2024년 상반기 HME 해법수학학력평가 결과 최우수상

초3, 2024년 상반기 HME 해법수학학력평가 결과 최우수상 초3, 2024년 상반기 HME 해법수학학력평가 결과 최우수상

초2HME 해법국어, 수학학력평가 결과 국어대상, 수학우수상 초2HME 해법국어, 수학학력평가 결과 국어대상, 수학우수상 자녀의 첫 번째 학력평가 도전. 11월 11일···blog.naver.com 초2HME 해법국어, 수학학력평가 결과 국어대상, 수학우수상 초2HME 해법국어, 수학학력평가 결과 국어대상, 수학우수상 아이의 첫 번째 학력평가 도전. 11月11日···blog.naver.com

지난해 하반기 처음 도전한 학력평가 HME 국어대상, 수학우수상에서 아이가 다음에는 최우수상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해 하반기 처음 도전한 학력평가 HME 국어대상, 수학우수상에서 아이가 다음에는 최우수상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해법수학학력평가는 6월 5일까지 접수하여 6월 15일 토요일 온라인 시험 6월 28일 성적 발표, 7월 5일 개인분석표 제공 7월 23일부터 상장과 메달을 발송하였다. 성적을 확인하고 분석표를 보고 상장과 메달까지 이미 받았다가 이제 와서 정리해 봤다. 첨부파일 HME초3 2020-2023 상반기 기출문제. zip 파일 다운로드 내에 컴퓨터 저장 올해 상반기 해법수학학력평가는 6월 5일까지 접수하여 6월 15일 토요일 온라인 시험 6월 28일 성적 발표, 7월 5일 개인분석표 제공 7월 23일부터 상장과 메달을 발송하였다. 성적을 확인하고 분석표를 보고 상장과 메달까지 이미 받았다가 이제 와서 정리해 봤다. 첨부파일 HME초3 2020-2023 상반기 기출문제. zip 파일 다운로드 내에 컴퓨터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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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E 홈페이지 자료실 기출문제를 통해 학년별 문제지 및 프루이지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20년부터 23년까지 총 4회분의 시험지를 인쇄했다. HME 홈페이지 자료실 기출문제를 통해 학년별 문제지 및 프루이지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20년부터 23년까지 총 4회분의 시험지를 인쇄했다.

3학년 해당 단원은 덧셈과 뺄셈, 평면 도형, 나눗셈, 곱셈, 길이와 시간이었다. 3학년 해당 단원은 덧셈과 뺄셈, 평면 도형, 나눗셈, 곱셈, 길이와 시간이었다.

객관식 총 25문항으로 교과과정의 기본, 응용, 심화 문제를 온라인으로 풀어본다. 확실히 HME는 19번까지는 기본 타입으로 어느 정도 풀 수 있지만, 20-25번부터는 너무 어려웠다. 응용/심화 문제를 많이 풀어본 경험이 있어야 풀 수 있는 수준의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객관식 총 25문항으로 교과과정의 기본, 응용, 심화 문제를 온라인으로 풀어본다. 확실히 HME는 19번까지는 기본 타입으로 어느 정도 풀 수 있지만, 20-25번부터는 너무 어려웠다. 응용/심화 문제를 많이 풀어본 경험이 있어야 풀 수 있는 수준의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100점 만점 기준으로 100점 만점 대상, 80점 이상 최우수상, 72점 이상 우수상, 60점 이상 장려상이었다. 100점 만점 기준으로 100점 만점 대상, 80점 이상 최우수상, 72점 이상 우수상, 60점 이상 장려상이었다.

수학 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는 아이. 사실 기출문제를 풀어보라고만 할 뿐 채점이나 오답 정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했다. 그래서 확실히 이번 시험을 보면서 응용/심화 문제에 대한 대비를 못한 것 같아 아쉬운 점이 많았다. 수학 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는 아이. 사실 기출문제를 풀어보라고만 할 뿐 채점이나 오답 정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했다. 그래서 확실히 이번 시험을 보면서 응용/심화 문제에 대한 대비를 못한 것 같아 아쉬운 점이 많았다.

2024년 상반기 HME 점수는 76점, 2024년 상반기 HME 점수는 76점

이번에도 우수상이겠구나 싶었지만 이번 상반기 HME 학력평가 채점 결과 초3-중3 학생 간 편차가 예년에 비해 커지면서 최우수상 76점 이상, 우수상 68점 이상, 장려상 56점 이상으로 시상 기준이 변경됐다. 그래서 2024년 상반기 HME는 턱걸이로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이번에도 우수상이겠구나 싶었지만 이번 상반기 HME 학력평가 채점 결과 초3-중3 학생 간 편차가 예년에 비해 커지면서 최우수상 76점 이상, 우수상 68점 이상, 장려상 56점 이상으로 시상 기준이 변경됐다. 그래서 2024년 상반기 HME는 턱걸이로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상반기 HME초3 전국 응시자는 6,219명. 평균 점수는 66.3점이었고 전국 상위 30% 평균은 80.7점이었다. 첫 번째는 76점으로 상위 25.7%, 지난해 하반기(전국 평균 71.8점/상위 평균 78.5점)와 비교해 보면 전국 평균 점수는 떨어졌지만 오히려 상위 30%의 평균 점수는 올랐다(울음) 확실히 학력 편차가 커지고 있고 잘하는 친구들은 꾸준히 더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아이를 위해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상반기 HME초3 전국 응시자는 6,219명. 평균 점수는 66.3점이었고 전국 상위 30% 평균은 80.7점이었다. 첫 번째는 76점으로 상위 25.7%, 지난해 하반기(전국 평균 71.8점/상위 평균 78.5점)와 비교해 보면 전국 평균 점수는 떨어졌지만 오히려 상위 30%의 평균 점수는 올랐다(울음) 확실히 학력 편차가 커지고 있고 잘하는 친구들은 꾸준히 더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아이를 위해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그래도 지난해에는 20번부터 25번까지 손도 못 대고 다 틀렸는데 이번에는 20번, 21번을 풀었다. (물론 아쉽게도 11번과 19번을 틀렸지만 전국 정답률을 보면 어려운 문제였다…) 그래도 지난해에는 20번부터 25번까지 손도 못 대고 다 틀렸는데 이번에는 20번, 21번을 풀었다. (물론 아쉽게도 11번과 19번을 틀렸지만 전국 정답률을 보면 어려운 문제였다…)

교과과정의 기본, 응용문제는 무난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도형이 약한 첫 번째. 3학년 1학기 평면도형 단원을 다시 복습하면서 기본적인 실력을 익혀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는 반복 연습을 통해 익숙해져야 하며, 계산 과정에서도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오답노트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심화 문제에도 꾸준히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 같다. 아이가 가진 약점과 내가 잘해주지 못한 부분을 이렇게 꼬옥 꼬집고 분석표를 통해 이야기해주니 정말 할 말이 없었다. 교과과정의 기본, 응용문제는 무난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도형이 약한 첫 번째. 3학년 1학기 평면도형 단원을 다시 복습하면서 기본적인 실력을 익혀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는 반복 연습을 통해 익숙해져야 하며, 계산 과정에서도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오답노트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심화 문제에도 꾸준히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 같다. 아이가 가진 약점과 내가 잘해주지 못한 부분을 이렇게 꼬옥 꼬집고 분석표를 통해 이야기해주니 정말 할 말이 없었다.

기초는 어느 정도 쌓여있지만 확실히 심화/응용 문제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하루에 심화 1문제라도 따서 풀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아이도 하반기에는 80점 이상을 받고 싶다고 다짐했고 좀 더 준비를 도와줘야 할 것 같다. 분명 아이의 성취도 파악하고 부족한 영역에 대한 분석표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꾸준히 학력평가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초는 어느 정도 쌓여있지만 확실히 심화/응용 문제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하루에 심화 1문제라도 따서 풀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아이도 하반기에는 80점 이상을 받고 싶다고 다짐했고 좀 더 준비를 도와줘야 할 것 같다. 분명 아이의 성취도 파악하고 부족한 영역에 대한 분석표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꾸준히 학력평가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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