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후의 세계] 콘텐츠 폭식의 시대 어떻게 승자가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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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ストリーミング後の世界の著者Hayes, Dade, Chmielewski, Dawn出版アルキ発売2023.12.08。[스트리밍 후의 세계]코로나 팬데믹이 세상에 미친 많은 영향의 하나가 스트리밍 업계의 약진과 극장의 몰락 또는 침체가 아닌가 싶다.3년 동안 편리하게 각종 동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익숙해질수록 사람들은 점차 극장에 가지 않았다.또한 스트리밍 업계의 경쟁도 치열하지만 이 책은 그런 과정을 자세히 분석하고 조사한다.이 책은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자인 데드·헤이스와[뉴욕 타임스]출신의 비즈니스 전문 기자인 돈·후미 엘 레프 스키가 공저를 하고 미디어 산업에서 수십년간 일어난 이벤트를 중심으로 조사한 일종의 르포르타주다.스트리밍 업계의 선두 주자인 넷플릭스 등 잘 알려 지지 않는 업체까지 다음과 같은 총 6개의 복합 군이 취급된다.-선점 효과를 잃어 가는 넷플릭스-역전의 기회를 노리는 디즈니-콘텐츠 시장을 노리는 유통 공룡 아마존-아이튠스의 신화를 재현하려는 애플-HBO의 자산을 물려받은 워너 브러더스 디스커버리 통신 회사 컴캐스트의 지휘를 받은 NBC유니버설이 서서히 할리우드가 힘을 잃어 가는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수장이 불같이 화를 내서 세트 톱 박스를 2층 창문 밖으로 던진 일화가 소개된다.아울러 다음과 같은 업계의 상황이 생생하게 다뤄진다.”넷플릭스가 모두 끝났다고 다루고 있던 배우에 2,600억원을 배팅한 근거는 무엇이었을까.정반대의 성향이었던 HBO CEO와 워너 미디어장 사이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넷플릭스를 성공 궤도에 올린 신디·홀랜드와 테드·사랑 도스가 갈등을 일으킨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디즈니와 애플의 동맹에 영향을 미친 스티브·잡스의 불법 다운로드와 이어 모바일을 장악한 애플이 제작자의 외면으로 고객 중심의 사고가 오히려 독이 된 아마존의 실책까지 조사한다.”사실은 넷플릭스가 한때 비디오 대여업 중 우편으로 DVD를 발송했던 회사에 불과했다.그러나 스트리밍 시대에 재빨리 대응하는 이제 시장을 완전히 이끌고 있다.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영화와 드라마를 만들며 기술력 이외에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 업체를 압도하고 있다.강력 넷플릭스로 대항마인 디즈니는 무려 20여년 전에 ABC방송의 인기 드라마”위기의 주부들”과 “로스트”이 불법 다운로드로 괴로워하던 시절”스트리밍 시대”를 예견하고 이사회의 전면적인 지지를 얻고 온라인 시대로의 전환을 준비한 바 있다.그러나 갖가지 문제로 대처가 늦어지면서 시장을 선점한.이 과정에서 각각 다른 입장과 생각의 경영진의 오판과 실책, 금융 위기와 유행 같은 의외의 요인이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를 조사할 수 있다.이 책은 그런 과정 속에 숨어 있는 미디어 산업의 미래를 예견할 만한 힌트도 얻을 수 있다.이 책의 저자들은 영화 제작사, 케이블 회사,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한축을 담당하는 에이전시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의 증언을 통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비화를 넘어 기업의 진짜 의중과 미래 전망까지 날카로운 추론한다.책의 결말 부분에 한국 드라마인 “오징어 게임”과 영화”파라사이토 반 지하의 가족”이 중요하게 다루는 것을 보고K미디어의 미래를 기대하고 볼 가치가 있는 것도 소득이었다.이 책을 통해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스트리밍 업계의 상황을 조사하고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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